티스토리 뷰

더 글로리 시즌2가 넷플릭스에서 오픈했습니다.

시즌2는 시즌1의 끝나지 않은 복수극의 내용을 연결하기 때문에 가물가물하던 시즌1의 내용과 등장인물들부터 다시 리뷰해야 되지 않을까요? 그래야 시즌2를 한방에 몰아봐도 흐름이 끊기지 않고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더 글로리 등장인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더글로리 시즌2의 보기 전에 시즌1에 끝나고 얼마의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이 기억에서 가물가물 하실 텐데요. 더 글로리 시즌2를 재밌게 보기 위해서는 기억을 소환해야 되겠지요. 그럼 여러분들의 기억 소환을 도와주기 위해서 등장인물들 정리해 보겠습니다

 

문동은(송혜교)

고등학교 학창 시절 친구들로부터 학교폭력을 당해 온몸과 마음을 다칩니다. 학교를 자퇴하고 오랫동안 복수의 칼날을 갈며 버티고 버티며 자신을 괴롭혔던 학교폭력의 가해자들을 똑같은 방식으로 갚아주기 위해서 오랜 계획을 잡습니다. 그리고 이제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주여정(이도현)

엄마가 병원장으로 아무 구김 없이 자란 것처럼 보이지만, 그의 내면에는 깊은 상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은을 좋아하고 그녀를 위해 복수를 돕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박연진(임지연)

뛰어난 외모를 가진 금수저로 태어났지만 성격이 악랄하여야 학교폭력을 주동자 역할을 합니다. 태어난 순간부터 모든 것을 자기 밑에 두고 사람을 깔보고 부모의 배경 아래서 온갖 나쁜 짓을 친구들에게 합니다.

 

강현남(염혜란)

 

가정 폭력이라

는 또 다른 종류의 폭력의 피해자. 남편의 폭력에서 벗어나기 위해 동은의 복수를 도와주고 자신은 그 대가로 남편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동은으로부터  도움을 보상받게 됩니다. 동은의 조력자로 서로 윈윈 하는 관계.

전재준(박성훈)

연진과 마찬가지로 재벌집에 태어난 금수저로 태어난 인물. 학창 시절에 연진과 함께 동은을 괴롭혔던 또 다른 가해자 중의 한 명. 동은의 복수의 대상자리스트 상단에 올라가 있는 인물.

 

하도영(정성일)

연진의 남편이며 건설회사의 대표로서 인생을 성공한 캐릭터이지만 동은의 시나리오대로 언젠가부터 자신의 일상에 동은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됩니다. 아내 연진이라는 이유 하나 만으로 본인도 동은의 복수극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사라(김히어라)

연진, 재준, 명오, 혜정과 함께 학창 시절 동은을 괴롭혔던 인물 중 한 명. 대형 종교단체의 목사인 아버지와 아버지가 찬양하는 신을 앞세워 죄의식 없이 살아가고 있던 그녀에서 갑자기 동은이 나타나게 됩니다. 동은의 일생일대의 복수극에 등장하게 되는 사람들 중에 한 명.

 

최혜정(차주영)

세탁소집의 딸로 동은을 괴롭혔던 가해자 중 한 명이지만 그 가해자들 속에서도 존재하는 계급에서 연진과 재준이 시키는 대로 하는 하위계급의 인물. 하지만 동은의 복수에서 벗어나지 못할 정도로 악랄했던 행동을 했던 인물.

 

손명오(김건우)

연진과 함께 학창 시절 동은에게 지옥을 맛보게 했던 가해자 중 행동대원 격이었던 명오. 재준의 뒤를 봐주면 재준과 함께 일하고 있지만, 여전히 재준의 밑에서 그 서열을 뛰어넘지 못하고 있다.

 

사진으로 보는 더 글로리 시즌2

이제 더 글로리 시즌2 줄거리 보실 준비가 되셨나요?